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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우롱하는 악질기업...로지텍

로지텍 부품 없어 수리 못한다더니...판매는 뭔가?


지난 주에 로지텍 코리아 키보드를 구입했다가 AS를 못 받고 있다는 이야기를 블로그에 포스팅하였습니다. 처음 AS 요구를 한 뒤로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가는데 여전히 현재진행형입니다. 


2015/02/09 - [소비자] - 로지텍 코리아는 "키보드 수리 안 해준다"

2015/02/10 - [소비자] - 로지텍 키보드 수리 안해줘도 잘못 없나?


오늘은 소비자 분쟁(키보드 키캡 수리 요구)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로지텍 코리아가 소비자를 어떻게 우롱하고 있는지 그 실태를 고발하려고 합니다. 


앞서 블로그에 포스팅 한 것 처럼 "키보드 고장나도 수리는 안 해준다"는 로지텍 코리아측의 답변을 듣고 혼자서 해결 할 수 없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어 소비자단체에 도움을 요청하였습니다. 


하지만 소비자단체에서도 '배째라"로 나오는 사업자를 상대하기 버거웠는지 '한국소비자원'에 피해구제 신청을 하였더군요. 아래는 소비자단체에서 작성한 피해구제 신청서가 있습니다. 


이 피해구제 신청서는 소비자단체 상담원이 로지텍 코리아측과 전화로 주고 받은 대화 내용이 요약되어 있는데, 여기 보면 로지텍 코리아가 소비자와 소비자단체를 기만하고 있다는 사실을 고스란히 드러납니다. 




위 사진의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을 보면 로지텍 코리아는 제가 도움을 요청한 소비자단체 상담원에게 "회사 방침상 AS센터가 따로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로지텍 코리아측의 이 말은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제가 키보드를 구입했던 인터넷 쇼핑몰에 가보면 지금도 아래와 같이 AS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어디 그뿐인가요? 로지텍코리아는 택배로는 수리 접수를 안 받는다고 되어 있는데, <택배접수센터>라고 버젓이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코리아 팀장이 저와 전화 통화를 할 때 "택배로 수리 접수를 받지 않기 때문에 꼭 고치고 싶으면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라"고 하였지만, 그 말도 거짓이었습니다. 택배 접수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면서도 택배로 수리는 못해준다고 소비자를 기만한 것이지요. 




거짓말은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제가 도움을 요청한 소비자단체 상담원에게 "수리를 해주고 싶지만 제품이 단종 된 지 오래되어 부품이 없어서 수리를 해줄 수 없다"고 하였답니다. "부품만 있으면 우리도 수리를 해주겠다"고 하였다더군요.


그래서 제가 다른 사람 이름으로 로지텍 코리아에 전화 해서 '단종'되고 없다던 K740 키보드 "키캡과 힌지"를 주문해 보았습니다. 전화로 접수하여 주문하였더니 하루 만에 부품이 도착하였습니다. 부품값 4000원과 택배비 3000원 모두 7000원의 비용을 부담하고 "단종되어 없다"는 부품을 똑같은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하였습니다. 




부품이 없어서 수리를 못해주는 것이 아니라 수리를 해주기 싫으니까 부품이 없다고 거짓말을 한 것입니다. 로지텍 코리아는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는 회사입니다. 


제품과 부품이 모두 단종 되었다는 로지텍 코리아의 K740 키보드는 지금도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런면서 "제품과 부품이 단종되어 AS가 불가능하다"는 안내를 하지는 않습니다. 


또 전국에 6군데의 서비스센터가 있다고 광고를 하고 있고, 택배접수센터도 운영하고 있다고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느 쪽이 거짓말일까요?  전국에 6군데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소비자들을 속이고 있는 걸까요?


아니면 서비스센터가 없다고 소비자단체와 저를 속이고 있는 걸까요? 로지텍 코리아는 전화로 주문하고 부품값만 입금하면 하루 만에 보내주면서도 부품이 없어서 수리를 못해준다고 하는 거짓말을 하는 회사입니다. 


성능이 아무리 좋은 제품을 만들고 판매하는 회사라 하더라도 이렇게 거짓말을 밥 먹듯이 하는 회사 제품이라면 두 번 다시 구입하지 않을 것입니다. 










Trackback 0 Comment 13
  1. 2015.02.23 15:48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이윤기 2015.02.23 18:47 신고 address edit & del

      오늘 저녁 행사가 있어서 통화가 어렵구요

      내일 남겨주신 번호로 전화 드리겠습니다.

  2. 2015.02.24 08:42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3. 2015.03.01 17:42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 이윤기 2015.03.02 08:54 신고 address edit & del

      로지텍 코리아 서비스센터 전화 번호 입니다.
      00798-601-8207

      구입 후 1년이 지나지 않았고...고객 과실이 없는 고장이라면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일단 부품을 구입해서 수리했다가 나중에 무상교환을 받았습니다. 전화번호를 비밀댓글로 남겨두시면 전후 과정을 자세히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4. 2015.03.16 11:21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키보드 as문제없이 교체받고 잘 쓰는데 도대체 어떻게 처신하였길래 이런 소문이 나는지 모르겟네.

  5. 2015.03.16 17:00 address edit & 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6. 제보 2015.03.16 17:00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로지텍 AS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불만이 많은 것으로 알고 취재를 진행하고 있는 아시아뉴스통신 장석민 기자 입니다. 저희 회사번호 1644-3331번으로 연락주셔서 로지텍 관련 제보할 것이 있다고 번호 남겨 주시면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7. L 2015.03.24 19:27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안녕하세요.
    저도 소비자 권리에 대해 중요시 여기고 관심이 있어 우연히 검색을 하다 방문을 하게되었습니다.
    몇 가지 궁금한 점을 문의드려요.
    1. 마이크로소프트도 그렇고 로지텍도 A/S 무상 기간내에는 수리가 아닌 1:1 제품 교환으로 A/S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여러번 교환을 받은 경험이 있구요. 네이버 검색하셔도 로지텍 제품 1:1 교환 후기를 확인 가능하실겁니다. 그런데 사업자와의 협의 내용에는 A/S센터가 따로 없다라고 되어있던데요. 소비자단체 상담원이 수리가 가능한 A/S센터가 없다는 것을 일반 A/S센터가 없다는 것으로 오해해서 잘 못 적은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쇼핑몰에도 A/S센터가 표시되어있고 전국에 서비스센터가 있다라고 안내를 받으셨고(물론 수리 안된다고 안내받으셨지만) 네이버에 로지텍 AS검색하면 서비스센터도 나오고 로지텍 홈페이지에도 나와있는데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것을 서비스센터가 없다라고 팀장이 거짓말 할 이유는 없기 때문입니다.
    2. 택배로 수리 접수는 안받는다고 했는데 택배접수센터라고 안내가 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이건 오해가 있었던거 같아요. 1:1교환을 위한 접수를 받는것인데 수리를 위한 접수도 받은 것으로 생각하신거 같습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나 로지텍 제품이 단종되어도 보증기간내에면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할 때는 단종이 아니었다가 시간이 지나 단종이 되었을 때도 마찬가지이구요. 동급의 제품이나 상위 제품으로 교환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비슷한 내용이 로지텍 하드웨어 제품의 한정적 보증에 나와있더라구요.
    제가 이렇게 문의 드린 이유는 딴지가 아니라 정확한 정보 제공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옳고 틀림의 문제가 아니라고 사람이기에 생각의 다름이 있기에 오해를 받을 수 도 있고 오해를 할 수 도 있는데 이럴때 서로 말할 기회를 주고 서로의 생각을 들어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잘 못 알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이윤기 2015.03.25 08:36 신고 address edit & del

      1. 제가 전화를 1번만 한 것이 아니고...여러 번 콜센터에 전화해서 확인했구요. 저만 전화를 한 것이 아니라 제가 도움을 요청한 소비자단체에서 전화를 걸었을 때도 똑같은 답을 들었습니다.
      2. 구입 후 1년 미만 제품이라고 분명히 말했는데....키보드 수리는 해줄 수 없다고 해놓고...수리용 부품은 판매하더군요.
      3. 1:1 교환 그 딴 것은 본사 마케팅팀에서 제 블로그 포스팅을 보고 연락을 해 온 후에 이루어졌습니다.
      4. 제가 블로그에 쓴 글은 모두 펙트 입니다. 사실이 아닌 내용을 썼으면 로지텍에서 수정이나 삭제를 요구했겠지요.

  8. 김진철 2015.10.15 13:24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아 이 개새끼들 진짜 이런식이네요
    저도 현재 진행중입니다 양아치새끼들

  9. 행인 2016.01.13 02:45 신고 address edit & del rep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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